마포지역자활센터는 코로나19로 경직되어있는 요즘 위기환경에 있는 지역주민들의 결식를 막고 위기 극복과 건강한 삶을 도모하기 위해 노인치료식도시락. 돌봄SOS, 청소 사업단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센터 참여자분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마스크, 손 소독제 등을 배분하고, 서울적십자병원에서 주관하는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자원연계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병원을 찾는 발길이 줄면서 독감, 폐렴구균 등의 접종률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낮은 예방접종률로 가볍게 앓듯이 지나갈 질환들이 크게 다가오지 않기 위해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진행했습니다. 국민안심병원인 서울적십자병원에서 지원하는 폐렴구균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통해서 폐렴구균 접종을 못했던 46명의 참여자분들이 10만원에 달하는 폐렴구균을 무료접종할 수 있었습니다.
접종을 받은 한 참여자는 비싼 가격에 주사 맞기를 미루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로 접종하게 되었다며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이번 자원연계를 계기로 접종이 필요했던 참여자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저희 마포지역자활센터에서는 병원 방문이 쉽지 않고, 의료비가 부담되는 의료취약층에 있는 많은 참여자에게 자원연계를 할 수 있도록 지금도 지속적으로 자원발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